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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에서 고지사항과 조정례를 활용해 고객의 관점에서 상황을 해석하는 방식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. 단순히 ‘이건 알릴 의무다/아니다’를 설명하는 수준이 아니라, 실제로 고객이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고 보험사는 어떤 근거로 움직이는지까지 비교해 보여주니까 상담에서 어디를 강조해야 할지가 확실히 잡히더라고요.
그동안 사례를 보면서 “고객이 왜 이렇게 생각했지?” 하고 막연하게 느꼈던 부분들이, 강의에서 법 조항까지 연결해 설명해주니까 설계사의 역할이 단순한 상품 안내가 아니라 오해를 줄이고 판단을 도와주는 안내자라는 게 명확해졌습니다.
전체적으로 상담 스킬보다 ‘상담을 바라보는 시야’를 넓혀주는 강의라 많이 배웠습니다. 감사합니다 !
그동안 사례를 보면서 “고객이 왜 이렇게 생각했지?” 하고 막연하게 느꼈던 부분들이, 강의에서 법 조항까지 연결해 설명해주니까 설계사의 역할이 단순한 상품 안내가 아니라 오해를 줄이고 판단을 도와주는 안내자라는 게 명확해졌습니다.
전체적으로 상담 스킬보다 ‘상담을 바라보는 시야’를 넓혀주는 강의라 많이 배웠습니다. 감사합니다 !






















